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김주용


現 사단법인 에스디지유스(SDG YOUTH) 이사장
前 UNOPS 아시아지역 파트너십 수석분석가
前 UN HABITAT 본부 청년부서 프로젝트 매니저
前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강사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에스디지유스 이사장, 김주용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2023년은 제가 유엔에서 파견을 통해 한국에 다시 돌아온 지 7년째 되는 해였습니다. 돌이켜보니, 그동안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은 동시에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엄청난 것들을 짧은 시간동안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전 세계에 많은 씨앗을 뿌린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그야말로 한국에서의 기반을 다지는 7년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그간 제가 유엔과 각 나라에서 훈련하고 익혔던 것들을 활용하여 “이타주의를 중심으로 한 문화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에스디지유스를 설립하고 도전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참 많은 어려움과 성장이 있었습니다. 설립한지 어느덧 만 4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설립 5주년을 맞이하는 2024년은 지난 4년간의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주도형 활동을 진행하려 합니다.
 
운이 좋게도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어려서부터 몸소 느끼며 성장했던 터라 머리로는 인지하지 못하더라도 경제발전의 경험이 몸에 배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한민국이 2~30년 전에 추진하여 성공한 몇몇 구조를 본떠 아프리카 대륙에 적용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것이 아프리카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조에 맞추어 에스디지유스는 올해 미래 가능성이 있는 신사업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2024년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에스디지유스의 비전을 아래와 같이 재정립하고 목표를 선언하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에스디지유스 비전- “에스디지유스는 이타적인 청년들을 통하여 세상을 이타주의 문화를 가진 보다 나은 세상으로 변혁한다”
 
2024년 목표- 첫째. 재정적 자립- 둘째. 선택과 집중을 통한 목적사업 구체화
 
에스디지유스를 항상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 2024년은 지금까지 에스디지유스가 경험했던 모든 것들을 바탕으로 안정적 재정 기반을 확보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향해 첫발을 떼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저희와 함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저희의 각오와 목표를 공유하며 2024년을 시작하고 싶어 이렇게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세상을 변화시키는 첨병(尖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